이해관계자자 참여

주요 이해관계자 정의 및 소통 채널

코웨이는 기업 활동에 대해 영향을 주고 받는 조직 내·외부의 주체를 이해관계자로 정의하고 이를 7개 그룹으로 분류하였습니다.
또한 각 이해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지속가능경영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로서 인식하고, 다양한 소통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분 정의 주요 관심사
소통채널 소통활동
고객 제품·서비스의 구매자뿐 아니라, 코웨이와 가치를 공유하는 모든 주체를 의미합니다. 고객 만족도 향상 노력,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체계적인 고객 피드백 관리,
고객 불만 처리, 철저한 고객정보보호
  • 웹사이트
  • VOC/콜센터
  • 뉴 하트서비스
  • 무한책임위원회 신설 및 사이트 운영
주주 · 투자자 자본 투자자는 물론, 간접적·비재무적 투자자까지 모두 포괄하는 의미입니다. 수익성 개선, 배당정책, 건전한 기업지배구조, 사업 기회 및 위험 관리
  • 수시 IR미팅
  • 주주총회
  • 기업설명회
  • 경영정보공시
정부 영업하는 국가를 대변하여 통치권을 행사하는 모든 기관·단체를 의미합니다. 법인세 등 세금 납부, 사회공헌 활동 전개
  • 정부산하기관 협의회
  • 기업공시
  • 민관 협력 파트너십 구축
  • 세미나 개최
학계 · 언론 코웨이와 다른 이해관계자들이 소통할 수 있도록 정보를 생산·전달하는 주체입니다. 기업 정보의 투명한 공개
  • 기업공시
  • 보도자료
  • 경영정보 공시
  • 보도자료 배포
파트너 고객에게 제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자재와 서비스를 공급하는 모든 주체입니다. 협력사 재무/기술/교육 지원, 협력사 환경/윤리경영 지원, 협력사 근무환경 개선
  • 협력사협의회
  • 상생포털
  • 기술 및 자금 지원
  • 성과 공유제
임직원 코웨이와 함께 성장하는 핵심 자원으로, 지속적 능력 계발을 통해 회사와 개인의 비전을 달성하는 사람들입니다. 공정한 평가보상, 교육 및 역량 개발, 가족친화경영, 고용현황 공개
  • 노사협의회
  • 고충처리제도
  • 인사 위원회
  • Beyond Coway
  • 코웨이데이
지역사회 사업 수행에 영향을 미치는 지리·행정 구역을 의미하며, 나아가 코웨이와 이해관계자가 살아가는 사회를 모두 포괄합니다. 지역사회와의 소통, 윤리경영 성과 공개,다양한 사회공헌 및 자원봉사 활동
  • 지역협의회
  • NGO미팅
  • 행복한 우물파기
  • 한뼘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