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에 대한 접근

정수기를 연구하는 사진

Business Relevance & Our Approach

최근 각종 생활용품과 가전제품에 대한 유해성 논란의 영향으로 제품 안전성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웰빙을 넘어 웰니스(wellness)* 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들은 인체에 무해한지,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지, 친환경적인지 등을 제품 선택의 우선순위로 두고 있으며, 이러한 구매 경향은 식품, 화장품을 비롯 가전·전자 업계에도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코웨이의 제품은 물과 공기를 다루고 오랜 기간 일상적으로 사용된다는 점에서 제품의 안전성, 성능의 항상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코웨이가 추구하는 ‘품질경영’은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안전하고 무해하며 변함없이 성능이 지속되도록 하는 등 제품책임을 적극적으로 이행하는 일련의 과정입니다.

코웨이는 품질기획 및 관리, 품질보증과 개선 활동 전반에 걸쳐 단계별로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제품개발 시 규정에 의거하여 각 단계마다 신뢰성 및 안전성 검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6년에는 ‘고객 관점’ 그리고 ‘광의의 관점’에서 품질경영을 이행하기 위해 모든 업무 프로세스와 활동을 재정립 하였습니다.

  •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신체와 정신은 물론 사회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의미함

Business Case

  • 화학물질에 대한 선제적인 연구 실시
  • 스페셜 케어 서비스 제공

Activities

Performa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