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에 대한 접근

water care 제품설명 기기

Business Relevance & Approach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가상현실(VR),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새로운 기술이 산업계 혁신의 트렌드를 바꿔놓고 우리 일상에 빠르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혁신의 큰 흐름에서 코웨이는 신속하게 전략을 수정하여 미래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사물인터넷 플랫폼에 기반해 코웨이의 핵심역량을 접목하여 만든 새로운 서비스가 '아이오케어(IoCare)'입니다. 이를 통해 코웨이의 물과 공기에 대한 전문성, 케어서비스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고객 신뢰회복을 최우선으로 두고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주력하였습니다. 아마존의 음성인식 인공지능 플렛폼 ‘알렉사’를 공기청정기에 연계한 에어메가, 오염된 실내공간을 스스로 찾아가 알아서 쾌적하게 바꿔주는 로봇 공기청정기, 에어 메트리스 등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이와 함께,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서비스 혁신에 주력하였습니다.

Business Case

  • 일상에 '안심'과 '혁신'을 더하다, 2017 CES 참여
  • 디지털라이징을 통한 코웨이의 고객 맞춤 서비스

Activities

Performa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