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제품 및 기술 경쟁력 확보

IoCare 가속화를 위한 조직신설

코웨이는 고객 기반의 IoT 서비스 가치를 창출하고,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2016년 11월 ‘정보통신기술(ICT) 전략실’을 신설하고, 전문 인력을 영입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쉽고 편리한 IT기술이 접목된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고객 케어 솔루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실내·외 공기질 변화, 날씨, 물 음용량 등의 정보를 환경가전을 통해 공유하고, 화장품 사업까지 IoCare 솔루션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IoCare 제품 신뢰성 강화

IoT 기반의 제품 개발이 증가함에 따라, IoT 관련 기술의 신뢰성 검증을 위한 시험 시설 및 장비 등 인프라를 확충하고 검증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IoT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 개발에 대응할 있도록 역량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IoCARE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중점활동 및 성과
부품 검증력 강화, 네트워크 검증 강화, 센서 신뢰성 검증, 어플리케이션 검증 강화

IoCare 제품 출시

코웨이는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위생성, 에너지 효율을 강화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마이한뼘 정수기 IoCare’는 고객들이 언제나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정수 성능과 물 사용량을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정수기 내부를 제품이 스스로 살균해 안심케어를 강화하였습니다. 2017년에는 실시간 제품 연동을 위한 Wi-fi 기능을 접목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코웨이의 화장품 브랜드 리엔케이에도 IoT 기능을 접목해 '디지털미러‘* 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고객이 거울을 보면 그날의 수분 지수, 자외선 지수와 함께 어떻게 화장하면 좋을지 가이드 해주는 거울
IoCare 주요 제품
마이크 아이콘BUSINESS STORY
"일상에 ‘안심’과 ‘혁신’을 더하다,
2017 CES 참여"
코웨이의 소비자 안심과 신뢰에 중점을 둔 혁신 제품과 케어서비스를 세계시장에 선보이며 기존에 없던 고객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7'에서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히든 챔피언으로서 코웨이의 가능성을 확인하였습니다. 코웨이가 CES에서 내세운 모토는 ‘코웨이 커넥티브 콜라보레이션’으로 아마존, 구글 등 각 분야 1등 기업들과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경쟁력과 사업 플랫폼을 확대한다는 의미를 가집니다.
2017 CES 현장

더 새롭고 강력해진 케어의 진화

코웨이 전시관은 워터맵, 에어맵, 슬립맵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과 맞춤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는 ‘빅데이터 존’ 코웨이와 연계된 전문 라이프케어 기관들의 컨설팅을 체험할 수 있는 ‘케어컨설팅 존’ 코웨이의 핵심 비즈니스인 에어케어/워터케어/슬립케어/스킨케어/바디케어 다섯 가지 ‘제품군별 케어존’, 마지막으로 ‘해외영업존’을 운영해 코웨이의 케어 가치를 공유하였습니다.




로봇·AI와 손잡고 라이프케어세상 열다
  • 로봇공기청정기
    오염된 공간을 스스로 찾아가는 ‘로봇 공기청정기’
    • 집 안 내 오염된 공간을 스스로 찾아가 알아서 쾌적하게 케어해주는 제품
    • 방·거실·부엌 등 공간별 실내 공기질 오염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자동으로 해당 장소로 이동해 청정한 공기 제공
  • 에어메가
    음성인식 공기청정기 ‘에어메가’
    • 세계 최초로 공기청정기에 인공지능(AI) 음성인식 플랫폼 연계
    • 음성 명령을 통해 제품을 조작하고 필요한 정보를 즉시 제공함
  • 코웨이 에어 매트리스
    체형 맞춤ㆍ코골이 집중 케어 ‘코웨이 에어 매트리스’
    • 사용자의 체형ㆍ체압과 수면 패턴 분석 결과에 맞춰 쾌적한 잠자리와 맞춤케어 제공
    • 고객의 잘못된 잠자리 습관을 올바르게 교정해주는 습관케어, 코골이 등을 집중케어해 삶의 질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