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맞춤 솔루션 제공

고객친화적 IT서비스 강화

코웨이의 IoCare 제품은 언제 어디서나 고객과 연결되는 실시간 케어를 추구합니다.
특히 단순한 기기 간 연결 또는 원격제어나 행동지침을 제공하는 수준에서 나아가 기존의 정보를 수집, 저장, 관리 후 빅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독립적인 상품을 상호 연결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 구축, 음성인식/ AI 서비스 활용 등을 통해 Intelligence Wellbeing Care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IOCare 고객친화적 IT서비스 설명

스마트 컨트롤 기능 강화

코웨이는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제품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스마트 컨트롤 기능 및 공기질 현황에 따른 황사/환기 알람, 전기 사용량 리포트 등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실내외 공기질 모니터링 분석 기능,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내역 확인 기능, 수조부 살균 정보 제공 및 스스로 가습 클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IoCare 공기질 진단 서비스

IoCare 공기질 진단 서비스는 IoT 기술을 접목하여 고객의 실내외 공기질을 진단하고 분석해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코웨이만의 서비스입니다. 한 주간 공기질 모니터링 및 실시간 확인 후 집마다, 상황마다 달라지는 공기질을 진단해 컨설팅 결과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빅 데이터 기반 맞춤 솔루션 제공

코웨이는 IoCare Platform을 활용,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수기를 통한 물 음용량 데이터, 공기청정기를 통한 실내외 공기질 정보 데이터, 매트리스를 통한 수면 패턴 데이터 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건강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이크 아이콘BUSINESS STORY
디지털라이징을 통한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
IoCare 서비스 디자인

코웨이는 IoCare 서비스 디자인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고객 가정 맞춤형 컨텐츠를 기간별 제공하는 한편, 3개의 핵심 메시지, 3분 커뮤케이션을 통해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내, 제품점검, 컨설팅, 마무리

ALWAYS SMART LIFE CARE 코웨이 앱 서비스
서비스구성
  1. 하트서비스 안내
  2. 라이프스타일 컨설팅
  3. 하트스토리 (생활TIP)
등급별 선제적 서비스 시나리오 운영

코웨이는 제품의 에러 등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에러 등급에 따른 서비스 시나리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품 내 센스를 통해 감지된 에러는 1등급부터 3등급까지 분류되며, 에러에 따라 어플리케이션 알림, 상담사와의 기술상담 또는 CS. Dr가 배정되어 신속한 처리를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