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강화

CMI,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 및 시장 분석

코웨이의 고객중심경영은 고객 및 시장에 대한 데이터 분석에서부터 시작합니다. 급격한 시장변화와 다양한 고객 니즈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CMI(Customer & Market Insights)를 기반으로 고객 데이터, 니즈, 라이프 단계, 구매행동 등을 분석하여 고객을 세분화하고, 고객군별 대응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고객 감성 연구

코웨이는 R&D센터 내 ‘고객 감성 연구실’을 운영해 실제 가정과 유사한 환경 하에 고객이 직접 제품을 사용하도록 한 후 그에 따른 의견을 신제품 개발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실을 통해 제품 사용자환경(UI)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 편의성 관련 연구를 지속하여 고객이 코웨이 제품을 더 편리하게 사용하고 보다 큰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 분석

고객체험존을 통한 고객경험 강화

코웨이는 2016년 9월 고객 체험공간인 ‘코웨이 케어스테이션’을 오픈하였습니다. 케어스테이션은 IoCare존, 워터 케어존, 에어 케어존 등 총 5개의 케어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체험존을 통해 고객은 제품 체험 및 코디, 판매인 등과 상담이 가능합니다. 코웨이는 고객은 일관된 체험존 운영을 위해 ‘스페이스 마케팅 가이드라인’을 배포하여 공간 접점별 목적, 역할, 형태, 크기에 따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케어스테이션을 확대 개설하여 고객과의 접점을 확장하는 한편, 고객 맞춤형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고객 체험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