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영역

환경가전사업

코웨이 환경가전사업은 '많은 사람들이 매일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게 고가의 정수기를 적은 금액에 빌려주자'는 착한 생각으로 성장했습니다. 세계 최초 정수기 렌탈을 시작으로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매트리스로 확장된 렌탈 비즈니스와 코디 서비스로 혁신을 거듭하며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해외사업

코웨이는 세계 최고 수준의 물과 공기 연구개발 인프라를 기반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은 공기청정기, 정수기, 비데, 주서기 등 생활환경가전이며, 해외 통합 브랜드 ‘Coway’와 글로벌 생활가전 제조업체와의 활발한 판매 협력을 통해 해외사업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역별 차별화 전략 이행

코웨이는 지역별 차별화된 접근을 바탕으로 해외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ODM 파트너와 전략적 제휴를 유지하고 신규 수주를 진행하는 한편 하이얼(Haier), 콩카(Konka)등과 MOU 체결을 통해 3대 제품군별 전략 파트너 체계를 마련하였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17년에는 특히 중국과 미국의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입니다.

해외사업 지도

  •  국기 사진
    중국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한 성장 기반 마련

    1) 파트너 사업 확대

    •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각 제품군별 전략적 파트너 체계 마련

    2) 법인 사업 확대

  •  국기 사진
    미국법인 성장 발판 마련

    1) 방판 사업 제품 라인업 보강

    • 냉온정수기 리뉴얼
    • 시판형 Air-Mega 방판 도입

    2) 시판 사업 주류시장 진입 확대

    3) 현지 소비자 집중 공략

  •  국기 사진
    말련법인 성장 확대

    1) 관리계정 확대

    2) 미개척 지역 판매 확대 및 수익성 향상

    3)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내부 인프라 강화

    4) ‘Water Specialist’ 마케팅 활동 강화

화장품사업

2003년 화장품연구소를 설립하고 2010년 본격적으로 화장품 시장에 진출한 코웨이는 고기능성 프리미엄 제품 개발에 주력해 고객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환경가전사업을 통해 확보한 고객 기반의 방문판매 방식을 시작으로, 유통채널을 홈쇼핑, 백화점, 면세점, 온라인몰 등으로 확장시키며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안티에이징 전문 브랜드 ‘리엔케이(Re:NK)’, 생(生) 발효 한방 브랜드 ‘올빚’, 기능성 건강식품 브랜드 ‘헬시그루(Healthygru:)’를 통해 고객에게 끊임없이 진화하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