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트러스트 구축

고객신뢰경영 이행

코웨이는 2017년을 고객신뢰 회복과 새로운 도약의 해로 삼기위해 경영지침을 ‘코웨이 트러스트 (Coway TRUST)’로 정하였습니다. 코웨이 트러스트는 국민 생활 전반을 책임지는 기업으로서 고객신뢰 회복을 위해 모든 경영활동을 수행하겠다는 코웨이의 의지이자 지향점을 의미합니다. 깨끗한 물과 공기, 건강한 수면과 아름다움으로 국민 생활 전반을 책임지는 기업으로서 이 존재가치가 계속 지켜지려면 코웨이를 향한 세상의 믿음이 바로서야하기 때문입니다.

코웨이는 앞으로 고객 신뢰를 경영활동의 최우선 가치에 두고 깨끗한 물과 공기, 건강한 수면과 아름다움으로 국민 생활 전반을 책임지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Coway Trust 로드맵

신뢰 기반의 경영방향 수립

2017년 경영 방향을 ‘Coway TRUST’로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Coway TRUST, Coway PRIDE, Coway FRESH의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주요 이해관계자와의 신뢰 회복을 향한 적극적인 경영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경영방향 재수립 정보


    • 고객, 현장 신뢰 구축을 통한 환경가전사업 안정적 성장
    • 시장 선도적 혁신 제품 및 기술을 통한 성장 동력 확보
    • 중국 및 글로벌사업 본격화, 코스메틱 Biz 변화

무한책임위원회 신설

코웨이는 고객안심 구현을 위한 제품 안전성과 고객 신뢰 이슈 등을 포괄적으로 검토하고, 사전에 점검 및 개선해나가는 ‘무한책임위원회’를 발족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신뢰 회복은 코웨이가 영속하기 위해 반드시 추구해야 할 최우선의 가치입니다.

품질 무한책임경영 이행

무한책임위원회는 CEO 직속의 협의체로, 제품 안전성, 고객 신뢰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하고 있으며,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해 매주 1회 전사의 임원과 책임위원들이 모여 안건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본부 간 협업에 기반한 다양한 관점을 바탕으로 열정적 토론과 실행의견을 나누고 있으며, 논의된 사항을 곧바로 전사 프로세스에 접목해 실행하면서 문제를 신속히 해결하고 궁극적으로는 고객 신뢰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6년 주요 논의 안건
2016주요 논의 안건 10월, 11월, 12월 내용
무한책임 커뮤니케이션 실시

코웨이의 고객신뢰 회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코웨이 무한책임위원회' 사이트를 구축하여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의 안전 및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코웨이가 어떠한 혁신활동과 변화를 추진하고 있는지 사진, 동영상 등을 통해 공유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주요 컨텐츠
홈페이지 주요 컨텐츠

마이크 아이콘BUSINESS STORY
품질혁신 실행강화를 위한 TQA센터 신설

코웨이는 고객신뢰 회복과 고객안심 구현을 위한 전방위적인 품질, 서비스 혁신 구심체로 TQA센터(Trust & Quality Assurance Center, 품질경영센터)를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TQA센터는 환경기술연구소와 생산운영본부로 나뉘어 있던 품질검증 부서를 통합한 독립적인 조직으로 잠재된 품질 이슈를 사전에 발굴하고 사소한 문제라도 선제적으로 대응해 고객의 불편 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TQA센터 신설 방향

  • 품질기능 통합 : 품질관련 전략 및 기능 통합
  • 품질관련 역량 강화 : 제품 성능/기능/종합안전성 관련 역량 및 지원 강화
  • 실행력 강화 : 본부급 지위로 품질 우선/중요도 상향,
  • 리스크 관리 :  잠재 리스크 사전 발굴 및 내부 이슈화로 선제적 대응  
TQA 센터 조직도
TQA 센터 조직도
마이크 아이콘INTERVIEW
“고객관점의 광의의 품질경영을 통해 안전하며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겠습니다.”

TQA(Trust & Quality Assurance Center)센터는 코웨이의 모든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관장하는 컨트롤타워로서 고객 TRUST 관점에서 ‘품질’을 최우선으로 두고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히 품질 기능에 대한 독립성을 확보해 제품 품질 및 사용 안전성에 대한 책임 이행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2016년은 TQA센터가 고객관점의 품질경영 이행을 위한 토대를 갖춘 해로, 품질 보증 체계 신설 및 운영, 유해성 관련 전문가 영입 등을 통해 내부 역량을 강화하였습니다. 2017년은 이러한 토대를 기반으로 코웨이 TRUST 기조하에 고객신뢰와 품질보증에 주력해 글로벌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한층 더 강화되고 진정성이 담긴 코웨이 ‘품질 무한책임’ 활동의 행보를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TQA 센터 비전 및 전략
TQA 센터 비전 및 전략
  • 카드뉴스1
  • 카드뉴스2
  • 카드뉴스3
  • 카드뉴스4
  • 카드뉴스5
  • 카드뉴스6
  • 카드뉴스7
  • 카드뉴스8
  • 카드뉴스9
  • 카드뉴스10
왼쪽 카드뉴스 보기 화살표
오른쪽 카드뉴스 보기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