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다운 사회공헌

핵심 비즈니스와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 전개

코웨이는 코웨이가 지닌 핵심 비즈니스와 연계하여 사회의 긍정적인 발전과 책임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코웨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물과 공기를 통해 가치를 전달하고 사회와 함께 상생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깨끗한 물을 위한 캠페인, 재능기부 등 ‘코웨이다운’ 사회공헌 활동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생명의 근원인 물과 공기를 연구하고 누구나 안심하고 누릴 수 있도록 국내외 지역사회 물 복지 향상을 위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년 창업가를 지원하는 ‘Wi School’ 을 통해 사회 구성원의 성장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빗물공급장치 지원

코웨이는 물 접근성이 떨어지는 말레이시아 지역에 지속가능한 물 공급을 위한 빗물공급장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말레이시아 현지 법인과 함께 17개 가구 73가족이 거주하고 있는 1개 마을을 시범 선정하여 진행하였습니다. 향후 수혜 지역 확대와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지원하여 깨끗한 물을 통한 가치확산을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캄보디아 우물파기

코웨이는 2006년부터 2016년까지 캄보디아 우물파기 사업을 통해 1,000개의 우물을 완공하여 캄보디아 14개 주의 주민 5만여 명이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수질환경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안전한 식수를 제공하기 위해 WWF(세계자연기금)와 함께 우물의 유지보수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Coway Wi(What is Start Up) School

1인 창업을 고민하고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코웨이의 비즈니스 역량인 1인 기업 성공 노하우부터 창업·마케팅·투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강연과 멘토링을 진행하는 Wi School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6년 제 1기 Wi School에 선발된 예비 청년 창업가 100여명은 기업가 정신과 자신감을 기르며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기본기를 다졌습니다.

깨끗한 물을 위한 캠페인
매년 3월 22일은 UN에서 지정한 ‘세계 물의 날’입니다. 코웨이는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물의 소중함을 알리는 ‘3월의 워터 크리스마스 캠페인‘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3월의 워터 크리스마스는 시민들에게 물 음용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깨끗한 물의 소중함을 알리는 행사입니다. 이 행사에는 코웨이 트러스트 물병으로 만든 ‘클린 워터 트리’와 파란색 산타복장을 입은 코웨이 직원들이 함께하여 코웨이 트러스트 물병과 물 정보 카드를 담은 선물을 시민들에게 나눠 드리며 물의 소중함을 전달하였습니다.
3월의 크리스마스 3월의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