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정수기 리콜 대응

COWAY`s Commitment

얼음정수기 리콜 이후, 코웨이는 모든 경영활동에서 ‘고객신뢰 회복’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있습니다. 회사가 아닌 고객중심으로 조직과 제품, 서비스를 재편하는 한편, 적극적인 고객 보상 및 지원 정책을 실시하여 고객 신뢰회복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안을 계기로 고객과 사회에 책임을 다하는 코웨이로 거듭날 것을 다시한번 약속드립니다.

거르고 걸러서 안심만 드릴 수 있도록 단 한 잔의 물에도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Coway Trust

리콜 사유

정부 조사 결과, 3종 얼음정수기(CHPI-380N/CPI-380N, CHPCI-430N, CPSI-370N)의 증발기가 있는 냉각구조물 조립과정에서 발생한 니켈도금 손상 등의 원인으로 증발기의 니켈 도금층에서 니켈이 일부 박리되어 증발기 아래 냉수통에 떨어진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환경부는 3종 얼음 정수기 외 당사의 다른 얼음정수기는 구조가 상이해 관련 문제가 없다고 잠정 결론 내렸습니다. 아울러 니켈 위해성 규명을 위해 실제 사용기간을 고려한 장·단기 노출 기준 평가결과, 국제기준 미만으로 검출되어 위해 우려가 낮은 수준으로 결론 내렸습니다. 다만, 위해 우려수준은 낮으나 아무 조치 없이 계속 사용할 경우 니켈과민군은 피부염 우려가 있으므로 아직 수거되지 않은 해당 제품을 쓰는 소비자들에게 사용 중단을 당부했습니다.

진행 프로세스


진행프로세스


재발 방지를 위한 개선 대책

코웨이는 고객신뢰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 전 단계에서 품질 및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제품품질 강화

    제품품질 강화

    • 신뢰성 검증 및 내구성 강화 방안 수립
    • 제품 내 화학물질 관리체계 구축
      (선제적 예방 시스템 구축)
    • 소비자 피드백 관리체계 강화
    • 혁신적 신제품 개발
  • 서비스 수준 향상

    서비스 수준 향상

    • 서비스 점검 기준 재수립으로 관리 강화
    • 스페셜 서비스 제공 확대
      (주요 부품 무상 교체 서비스 등)
    • CEO 직속으로 모니터링 조직 신설
  • 브랜드 커뮤티케이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 코웨이 트러스트 구축을 통해 고객 안심 추구
      1단계. 변화의 시작 - 무한책임위원회 운영을 통해 고객 신뢰 회복 선포
      2단계. 내부적 변화 - 제품품질 강화,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개선책 시행
      3단계. 외부적 변화 - 고객 체감 프로그램 중심의 브랜드 캠페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