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윤리경영 전략

코웨이는 윤리경영 방식인 3C(Code of Conduct, Compliance Check Organization, Consensus by Ethic Education)를 바탕으로 투명한 기업문화인 ‘클린 코웨이’ 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윤리경영 비전
vision
실천 조직도
실천 조직도

윤리경영 프로그램

기업윤리강령 제정

'클린 코웨이' 문화를 조직 전반에 확산시키고자 윤리헌장, 윤리규정, 윤리 실천지침 등 구체적이고 명문화된 행동지침을 제정하였습니다.

윤리 제보센터 운영

윤리경영에 위배되는 사안의 접수, 조사, 심의, 통보와 관련된 업무절차와 세부 단계별 활동을 규정화하여 비윤리행위를 사전에 근절하고 있습니다.


윤리 제보센터 프로세스

코웨이는 우편, 팩스 및 온라인으로 고객 제보를 접수하고 있습니다. 제보가 접수되면 윤리경영실의 조사를 거친 후 윤리위원회에서 심의·의결하고, 조사 결과를 제보자에게 전달합니다. 또한 부정행위의 반복을 예방하고 모범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관련 사례를 공유합니다.

윤리경영 내재화

코웨이는 ‘클린 코웨이’ 문화를 내재화 및 확산시키고자 전 임직원과 협력사 대상의 윤리경영 홍보, 직원 행동 모니터링을 통해 윤리 의식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인 윤리 교육을 실시하여 윤리경영에 대한 인식과 실천 의지를 제고합니다.


윤리 의식 강화 프로그램
윤리경영 문화 확산
전사교육
온·오프라인으로 '클린 코웨이'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포스터
홍보 포스터를 게시하고 온라인 팝업메시지를 공지합니다.
진단 및 모니터링
정기진단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한 윤리경영 진단을 연 2회 실시합니다.
상시 모니터링
미스터리 쇼퍼를 운영하여 불법판매 행위를 상시 모니터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