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및 체계

고객만족 체계

코웨이는 자체적으로 제정한 고객 윤리 규범을 바탕으로,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만족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고객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 윤리규범
  • SDGs 목표 검토 및 우선 대응 순위 선정
    • 고객의 의견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고객의 진정한 요구는 항상 옳다고 생각하며, 고객만족을 모든 판단·행동의 최우선으로 삼는다
  • 목표(Goals)별 대내외 환경분석
    • 고객에게 진실만을 말하며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정당한 요구에는 신속·정확하게 응답한다.
  • 이행 및 모니터링
    • 고객에 대한 정보와 자산을 당사자의 승인 없이 무단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전사 VOC 통합 관리

코웨이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VOC 관리를 위해 기존의 VOC 채널을 통합하여 운영하였습니다. 회사 내외부의 VOC 채널을 하나로 통합하고 VOC를 통한 개선과제 도출 및 데이터 축적, 과제 해결을 위한 프로세스 관리 등 효율적인 VOC 관리를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VOC 채널을 통해 제기된 개선과제에 대해서는 주기적인 모니터링 및 과제 처리율 관리를 통해 체계적인 개선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개선이 완료된 과제에 대해선 현장 실행 모니터링 및 만족도 평가를 실시하여 개선 이후의 효과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VOC 처리 프로세스

VOC 처리 프로세스


전사 VOC 채널 통합

전사 VOC 채널 통합 내용

소비자중심 경영

코웨이는 고객의 소중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경영활동을 고객 중심으로 구성하고, 제품에 대한 책임과 품질 관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고객 중심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한 결과, 코웨이는 2007년 최초로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CCM 인증 획득 이후, 2017년 6회 연속 재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소비자중심 경영




소비자중심 경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