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고객 기반의 IoT 서비스 가치를 창출하고,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2016년 11월 ‘정보통신기술(ICT) 전략실’을 신설하고, 전문 인력을 영입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쉽고 편리한 IT기술이 접목된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고객 케어 솔루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실내·외 공기질 변화, 날씨, 물 음용량 등의 정보를 환경가전을 통해 공유하고, 화장품 사업까지 IoCare 솔루션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IoT 기반의 제품 개발이 증가함에 따라, IoT 관련 기술의 신뢰성 검증을 위한 시험 시설 및 장비 등 인프라를 확충하고 검증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IoT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 개발에 대응할 있도록 역량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IoCARE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코웨이는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위생성, 에너지 효율을 강화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마이한뼘 정수기 IoCare’는 고객들이 언제나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정수 성능과 물 사용량을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정수기 내부를 제품이 스스로 살균해 안심케어를 강화하였습니다. 2017년에는 실시간 제품 연동을 위한 Wi-fi 기능을 접목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코웨이의 화장품 브랜드 리엔케이에도 IoT 기능을 접목해 '디지털미러‘* 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고객이 거울을 보면 그날의 수분 지수, 자외선 지수와 함께 어떻게 화장하면 좋을지 가이드 해주는 거울
코웨이 전시관은 워터맵, 에어맵, 슬립맵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과 맞춤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는 ‘빅데이터 존’ 코웨이와 연계된 전문 라이프케어 기관들의 컨설팅을 체험할 수 있는 ‘케어컨설팅 존’ 코웨이의 핵심 비즈니스인 에어케어/워터케어/슬립케어/스킨케어/바디케어 다섯 가지 ‘제품군별 케어존’, 마지막으로 ‘해외영업존’을 운영해 코웨이의 케어 가치를 공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