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개발 단계부터 판매, 폐기까지의 전 과정에 걸쳐 품질경영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일일품질그물망
A/S·반환 등 주요 품질관련 데이터를 일단위로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분석센터를 운영해 품질 개선활동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이행하고 있습니다. |
QS7 품질이슈 발생 시 ‘긴급 상주 TFT’를 발령해 7일 이내에 문제를 개선하고 해결함으로써 고객만족도를 향상하고 있습니다. |
품질 VOC 협의체 현장에서 발생되는 주요 품질 VOC 접수 채널을 일원화하여 관련부서와 정기적인 협의체를 통해 신속/정확히 개선, 적용 될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Worst 개선책임제 제품군별로 주요불량 Worst를 선정하고 과제마다 개선 TFT를 구성하여 책임지고 개선활동을 시행할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품질개선 진도관리 전산 시스템을 통해 개선현황을 실시간 관리해 일정을 단축하고, 실패사례는 DB화해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
품질예보제 주간 생산계획에 따라 제조품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하고 있습니다. |
코웨이는 IoCare 제품 개발 확대에 따라 전문 시험 장비와 대응 인력을 확보하여 제품의 규격 안전성을 평가함은 물론, 고객 관점에서의 제품을 생각하며 전자파에 대한 내성과 방출량 (EMF) 을 검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가안전인증센터를 설립하여, 전기안전, 전자파, 대기전력 등의 분야에서 약 150여 종의 전문 시험장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국가별로 상이한 규격에 대응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의 신뢰성을 객관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공인된 기관으로부터 인증을 획득하고 있습니다.
정수기공업협동조합의 기준 및 규격에 합격한 정수기에만 부여하는 인증으로, 모든 정수기 제품이 해당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한국공기청정기협회 기준에 따른 품질 인증으로 CA마크는 공기청정기 전 제품, HH마크와 HD마크는 각각 가습기능과 제습기능을 탑재한 전제품이 획득하였습니다.
녹물과 물 속 잔류염소는 물론 유해물질까지 제거하는 코웨이 클린워셔(BD01)는 국제수질협회의 ‘WQA 인증’을 획득하여 제품 안정성을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안심 마크’을 획득하여 아토피 환우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