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 이슈 선정

코웨이는 국제표준 분석, 글로벌 벤치마킹, 미디어 리서치, 이해관계자 설문조사 등을 토대로 이해관계자 관심도와 비즈니스 영향도를 기준으로 중대성 평가를 실시해 중대이슈를 선정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도출된 중대이슈는 코웨이 트러스트 리포트로 구성하여 보고하였으며, 보고서 작성시에는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의 GRI G4 가이드라인를 준수함으로써 ‘보고의 객관성’을 확보하였습니다.


Step1 이슈 풀 구성

중대이슈 도출을 위해 국제표준 분석, 글로벌 벤치마킹, 내부자료 검토, 이해관계자 설문조사, 미디어 리서치 등을 실시하여 34개의 이슈를 도출 하였습니다.


비즈니스 연관성, 이해관계자 연관성

비즈니스 연관성, 이해관계자 연관성

Step2 중대성 평가 실시

도출된 34개 이슈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및 이해관계자 연관성'을 고려하여 중대성 평가를 실시하였습니다.

비즈니스 연관성, 이해관계자 연관성
비즈니스 연관성, 이해관계자 연관성

Step3 중대이슈 선정

중대성 평가결과 코웨이의 지속가능성에 가장 중요한 이슈 3개를 포함 총 11개의 이슈를 선정하였습니다. 아울러 각 이슈와에 대한 비즈니스 연관성, 주요 활동과 성과를 보고하였습니다.

이해관계자 관심도와 영향의 강도 그래프
이해관계자 관심도와 영향의 강도 그래프



순서 중대이슈 비즈니스 사례 이슈의 영향 평가 영향력이 발생하는 대상 GRI 측면 보고 페이지
1 제품 안전 및 신뢰성 강화
  • 무한책임위원회 운영
  • TQA 센터 신설
비용
수익
리스크
고객 고객안전보건
(PR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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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환경 친화적 제품 및 서비스의 개발
  • 에너지 효율 향상
  • 물 사용 저감을 위한 제품 개발
비용
수익
리스크
지역사회, 주주 및 투자자 환경 제품 및 서비스
(EN 27)
바로가기
3 브랜드 신뢰도 강화
  • 브랜드 방향성 설정
비용
수익
리스크
고객 - 바로가기
4 혁신적인 제품 및
고객지향 서비스 개발
  • IoCare 제품 개발
  • 고객맞춤솔루션 제공
비용
수익
리스크
고객. 주주 및 투자자 제품 및 서비스 라벨링
(PR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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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협력사 지속가능경영 체질 구축
  • 협력사 CSR 평가 실시
  •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 운영
비용
수익
리스크
협력회사 공급업체 환경, 노동관행,
사회영향 평가
(EN32, EN33, LA14, LA15, SO9, SO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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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제품 하자 및 사고 시 사후책임 강화
  • 얼음정수기 이슈 대응
비용
수익
리스크
고객, 주주 및 투자자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PR 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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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신사업-신시장 기회 포착
  • 지역별 차별화 전략 이행
비용
수익
리스크
주주 및 투자자 경영성과(EC1) 바로가기
8 인적자원 개발 및 유지
  • 인재육성 프로그램 운영
비용
수익
리스크
임직원 훈련 및 교육
(LA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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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영업-서비스 파트너 역량 제고
  • 영업현장 비전 강화
  • 3C 간담회 실시
비용
수익
리스크
고객, 영업·서비스 파트너 - 바로가기
10 제품 접근성 향상
  • 고객친화적 IT 서비스 강화
비용
수익
리스크
고객 - 바로가기
11 화학물질 관리
  • 화학물질 관리 체계 재정립
  • Safety Committee 운영
비용
수익
리스크
지역사회 폐수 및 폐기물
(EN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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